영어

  • 영어
  • 토익

2014년 1월 2일 목요일

해커스 토익 스타트 Reding 복습용



2014.01.03

Reading 의 기본 : Paraphrase (어떤 말이나 글을 동일한 의미의 다른 표현으로 바꾸어 전달하는것을 말함)

1. 동일한 뜻의 표현으로 바꾸기

I have to postpone the meeting scheduled for Tuesday.
= i want to reschedle the meeting

2.일반화하기

The registration fee includes a hotel room for two nights.
=Accommodations are included in the registration fee.

3.요약하기

I ordered men's shirts and sunglasses, but only men;s shirts were delivered.
=Sunglasses were not included in the shipment.

4.유추하기

The winning of their team was a surprise event to many Bricktown residents.
=The Bricktown residents didn't expect to win the game.


Grammar 1.주어자리 -주어자리에 올 수 있는것:명사,대명사,명사구,명사절/주어자리에 올 수 없는것:동사, 형용사
2.동사자리 -동사자리에 올 수 있는것:(조동사+)동사 /동사자리에 올 수 없는것:to +동사 or 동사 +ing

vocabulary
(전치사 어구)

at all times 항상, 언제나 / at no cost 무료로 / in detail 상세하게/ as a result of ~으로 인해, ~의 결과로/
in charge of ~의 담당인/ in writing 서면으로 /on schedule :예정대로 / upon request 요청(신청)하면

Reading

주제/목적 찾기 문제

1.about, discuss,purpose등은 주제 목적을 묻는 문제다
2.지문앞부분 주제문을 찾는다
3.주제문을 paraphrase한 보기를 찾는다






2014.01.04

Grammar1.목적어자리 -목적어자리에 올 수 있는 것 :명사, 대명사,명사구,명사절 /목적어자리에 올 수 없는것 : 동사, 형용사
2.보어자리- 보어자리에 올 수 있는 것 : 명사, 명사구,명사절,형용사 / 보어자리에 올 수 없는 것 : 동사, 부사
3.수식어자리- 수식어가 오는 자리 : 문장의 어디에나 올수있다.
수식어 찾는 법 : 동사, 주어, 목적어,보어를 찾은후 나머지는 수식어다

vocabulary

(형용사어구)

be aware of :~을 알다 / be responsive to ~에 대응하다 / be responsible for ~에 책임이 있다/ be eligible for : ~할자격이있다.
be accustomed to : ~에 익숙하다./be dedicated to :~에 전념하다 /be concerned about : ~에 대해 걱정하다 /be irrelevant to ~와 관계 없다.

Reading
육하원칙 문제 -what, where,who,when,why,which,how 의문사를 이용해 지문의 세부내용 묻는 문제

1.질문에서 키워드를 파악한다(핵심단어와 의문사 파악)
2.키워드와 정답의 단서 찾기 paraphrase,or 정답의 단서를 그대로 언급..






2014.01.05


Grammar

1.명사자리 - 명사가 오는 자리 : 주어, 목적어, 보어 ,주로 관사나 소유격 형용사 뒤에 온다.
명사 자리에 올 수 없는 것 : 동사 , 형용사

2.가산명사와 불가산 명사 /3. 명사앞의 수량표현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의 구별 (주의)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 앞에 오는 수량표현, 단수명사와 복수명사 앞에 오는 수량표현




Vocabulary 동사어구

dispose of ~을 처리하다, 처분하다/ consist of ~으로 이루어져 있다. /provide A with B A에게 B를 제공하다/
take advantage of ~을 이용하다 /equip A with B A를 B로 갖추다/contribute to ~에 기여하다, 공헌하다/
account for (~의 비율을) 차지하다/ concentrate on~에 집중하다


Reading

NOT/TRUE 문제

1. 질문에서 키워드를 파악한다. NOT 문제일 경우 NOT mentioned as 다읨의 핵심단어나 구가 키워드
TRUE 문제일 경우 STATED ABOUT 다음의 핵심단어나 구가 키워드이다
2. 지문의 내용과 보기를 하나씩 대조한다. 지문과 일치하는것, 일치하지않는것을 지워나간다
paraphrase!!!!







2014.01.06


Grammar
1.인칭대명사 -

재귀 대명사 :주어와 목적어가 같은 대상일 때 목적어 자리에 옴. 주어나 목적어를 강조하기 위해 쓰기도하는데 생략가능. 전치사 by와 어울려 by oneself 스스로 란 뜻으로도 쓰임

주어 =목적어 Bob introduced himself to the new employee
강조 We ourselves must take precautions against the flu.
특정표현 I spent a whole weekend by my self

Ex) A consultant visited the office and gave several _______ about our work system.

(A) recommending (B)recommend (C)recommendation (D)recommenddations

2.지시대명사

3.부정대명사

(1) some / any (몇몇,약간)
some - 긍정문
any - 부정문, 의문문, 조건문

(2) one/ another /other

둘이있을경우 하나는 one 나머지 하나는 the other (나머지하나를 특정하게 지칭!! -> the 사용)

사람이나 사물이 셋 이상 있을 경우 그중 하나는 one 또다른 하나는 another 그중 다른 몇개는 others 나머지 전부는 the others
(마찬가지로 나머지 전부를 특정하게 지칭하고 여러개라면 the others 이고 나머지 n개를 불특정 지칭할때는 others 사용 )


another + 단수명사 (또 다른 하나)
other + 복수명사 (다른)
the other + 단,복수 명사 (나머지 ~들)

4. 대명사와 명사의 일치 - 대명사와 명사의 수일치
대명사와 명사의 성일치


Vocabulary
명사어구

interest in ~에 대한 관심/ staff productivity 직원 생산성/ attendance records 출근 기록 / compliance with ~에 대한 준수confidence in ~에 대한 신임 / baggage allowance 수하물 허용치/ time constraints 시간 제약 /questions concerning ~에관한 질문



Reading
추론문제

1.질문에서 키워드를 확인한다
- 세부 사항을 추론하는 문제인 경우, suggested about, implied about 다음의 핵심 단어나 구가 키워드가 된다.

2. 지문전체추론문제는 지문전체에서, 세부사항 추론은 질문의 키워드와 관련된 부분을 지문에서 찾은 다음 그주변에서 정답의 단서를 확인.

3.지문에서 구체적으로 언급된 사실만을 토대로 정답을 추론한다.







2014.01.07

Grammar
1.형용사 자리 - 형용사가 오는 자리 : 명사 앞, 보어자리
형용사 자리에 올 수 없는 것 : 부사,동사

2.부사 자리 - 부사가 오는 자리 : 형용사, 부사,문장 앞 동사(동사 수식 하는 경우 뒤에 올 수 있음)
Ex) Time passed quickly

부사 자리에 올 수 없는 것 : 형용사, 명사, 동사

3. 혼동하기 쉬운 형용사/ 부사









Vocabulary
짝을 이루는 표현

extremely successful 매우 성공적인 / generate funds 자금을 조성하다/ cautiously optimistic 조심스럽게,낙관적인/
highly qualified 충분히 자격을 갖춘/ prospective employee 채용 후보자 / extended hours 연장근무 (영업) 시간/
early retirement 조기은퇴 / in the foreseeable future 가까운 미래에


Reading
동의어 문제

Ex) The word " renew" in paragraph 2, line 3 , is closest in meaning to
->2문단 세번째 줄의 단어 "renew"는 의미상 -와 가장 가깝다.

1주차 필수 어휘 리스트

at all times
at no cost
in detail
as a result of
in charge of
in writhing
on schedule
upon request

be aware of
be resopnsive to
be resopnsible for
be eligible for
be accustomed to
be dedicated to
be concerned about
be irrelevant to

dispose of
consist of
provide A with B
take advantage of
equip A with B
contribute to
account for
concentrate on

interest in
staff productivity
attendance records
compliance with
confidence in
baggage allowance
time constraints
questions concerning


extremely successful
generate funds
cautiously optimistic
highly qualified
prospective employee
extended hours
early retirement
in the foreseeable future



2014.01.09


Grammar
전치사


1. 전치사 자리 - 전치사가 오는 자리 : 명사 ,대명사 앞
전치사 뒤에 올 수 없는 것 : 형용사, 동사

2. 시간, 장소, 방향 전치사


Vocabulary
동사 어휘 (1)

develop 개발하다 / hir 고용하다 / appoint 임명하다, 지명하다/ review 검토하다/ enter 입력하다/ purchase 구입하다/
replace 교체하다/ prolong 연장시키다, 연장하다


Reading
이메일/ 편지(E-mail/letter)

1. 이메일이나 편지의 목적을 묻는 질문 : 주로 지문의 앞부분에서 언급된다
What is the purpose of the e-mail?
Why was the letter written?

2. 첨부 또는 동봉된 것을 묻는 질문 : 주로 지문의 끝 부분에서 언급된다
What is enclosed with the letter?
What did Mr. Naples send with his e-mail?

3. 요청사항을 묻는 질문 : 대부분 지문의 끝 부분에서 언급된다
What does Mr.Dale request Ms. Warren to do?


*이메일/편지에 자주 등장하는 표현

1. 이메일의 제목을 나타내는 표현 : Subject 주제 Re ~에 관하여
2. 이메일이나 편지의 목적을 나타내는 표현 : I am writing to ~하기 위해 씁니다 I want you to know 당신이 ~을 알기를 바랍니다
This e - mail is to ~ 하기 위한 이메일입니다.
3. 동봉된 것을 나타내는 표현 : enclose , send with , attach
4. 요청사항을 나타내는 표현 : I would appreciate your -ing / i would be grateful if you could / Please



2014.01.11

Grammar

1.동사의 형태 -동사원형이 오는 경우, 3인칭 단수형이 오는 경우, 과거형이 오는 경우, 현재분사형과 과거분사형이 오는 경우
2.자동사와 타동사

Vocabulary

동사어휘 (3)

obtain 얻다, 획득하다 / notify ~에게 알리다, 통지하다 /represent 대표하다, 나타내다 / aboid 피하다/ convene 모이다, 소집하다
prohibit 금지하다 / remind 상기시키다 /anticipate 기대하다


Reading

공고

1.공고의 목적. 대상을 묻는 질문 :주로 앞부분 언급 . 공고의 대상은 지문 전체 추론 문제 유형이므로 지문 전체에서 키워드를 찾아 유추하되, 앞부분을 특별히 주의 깊게 읽는다.
2.특정 날짜와 관련된 내용을 묻는 질문 :주로 지문 중반에 언급
3.요청사항과 관련된 내용을 묻는 질문 : 공고의 요청 사항은 주로 지문의 끝 부분에서 언급



2014.01.13

Grammar

수일치

1.단수 주어와 단수 동사의 수일치 -

단수 가산명사
불가산명사
~하는것으로 해석되는 긴말 덩어리 +단수 동사.
each/every+단수명사
2. 복수 주어와 복수 동사의 수일치 -

복수 가산명사
주어 and 주어 + 복수동사
several /many/ a few +복수명사
3.주의해야 할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 -

most /all /some/ half /the rest + of + 명사 가 주어로 온 경우
of the 뒤의 명사가 단수이면 단수주어로 취급해 단수동사, 복수이면 복수주어로 취급해 복수동사를 쓴다.


Vocabulary

동사어휘 (4)

broaden 넓히다 / indicate 나타내다 / announce 발표하다 / evaluate 평가하다 /affect 영향을 미치다 /contact 연락하다
change 바꾸다 /decrease 감소하다, 줄어들다


Reading

기사

1.기사의 주제와 목적을 묻는 질문
2.기사에서 언급된 특정 세부 내용을 묻는 질문
3.기사를 전체적으로 읽으면서 각 보기의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질문



2014.01.14

Grammar

1. 현재/과거/미래시제와 함께 자주쓰이는 표현들
현재 : usually, often, every day
과거 : yesterday, ago , last +week/month/year , in +과거연도
미래 : tomorrow, next +week/monty/year , by/until +미래 시간 표현

2. 현재진행/과거진행/미래진행과 함께 자주쓰이는 표현들

현재진행 : now, right now
과거진행 : 주로 과거시점을 나타내는 시간표현들과 함께 Ex) Zoe was revising the contract when he got a call
미래진행(will be + ing ) 미래 특정한 시점에 진행되고 있을 사건이나 동작표현. 주로 미래시제와 함께 쓰임
Ex) I will be teaching at the university next year.

3. 현재완료/과거완료/미래완료와 함께 쓰이는 표현들

현재완료(have/has +p.p) : since+과거시점 /over the last/pas +기간(지난 ~동안)/for +기간 (~해왔다로 해석)
과거완료(had +p.p) : 과거 특정 시점을 나타내는 표현과 함께 (~해왔었다 로 해석)
Ex) Before I reached the venue, the conference had started.
미래완료 (will have +p.p ) : by next+시간표현 (다음 ~까지)/ by the end of +시간표현 ~말까지 / next +시간표현 다음~에

Vocabulary

동사어휘 (5)

hesitate 주저하다 / utilize 이용하다, 활용하다 /prevent 막다 / consider 고려하다 /attract 유치하다,(주의,흥미등을)끌다
reserve 예약하다/ proceed 진행하다/ handle 처리하다,다루다


Reading

회람

1.회람의 주제와 목적을 묻는 질문
2.회람의 특정 세부 내용에 관한 질문
3.회람과 관련한 문의 방법에 관한 질문




2주차 vocabulary

develop
hire
appoint
review
enter
purchase
replace
prolong

accommodate
last
include
expect
present
verify
attend
offer

obtain
notify
represent
avoid
convene
prohibit
remind
anticipate

broaden
indicate
announce
evaluate
affect
contact
change
decrease

hesitate
utilize
prevent
consider
attract
reserve
proceed
handle


2014.01.16 3주 1일

Grammar

1.능동태와 수동태의 구별 -동사 뒤의 목적어 유무에 따라 결정

2.수동태의 짝 표현

*by가 아닌 다른 전치사와 함께 쓰는 수동태 표현
(1) 전치사 in 과 함께 쓰는 수동태 표현 : be engaged in / be interested in / be involved in
(2) 전치사 to 와 함께 쓰는 수동태 표현 : be dedicated to / be exposed to / be related to
(3) 전치사 at 과 함께 쓰는 수동태 표현 : be surprised at / be shocked at / be frightened at
(4) 전치사 with 와 함께 쓰는 수동태 표현 : be (dis)satisfied with / be pleased with / be equipped with


Vocabulary

명사 어휘(1)

representative 대표자 / exception 예외 / discount 할인 / facility 시설 / atmosphere 분위기 /complaint 불만사항,불편
feedback 피드백,의견 / inconvenience 불편

Reading

안내문

1.안내문의 주제 및 목적을 묻는 질문
2.안내문의 대상을 묻는 질문 -지문 전체 추론문제
3.안내문의 특정 세부 내용에 관한 질문


2014.01.17 3주 2일

Grammar

1.가정법 과거 : If + 주어 + 동사의 과거형~, 주어 + would(could, might) +동사원형~
-if 생략된 가정법 과거 :if 없애고 주어, 동사의 과거형 도치시킨다.
Ex) Were I in your place, i would sell that house.

2.가정법 과거 완료 : If + 주어 + had + p.p~ , 주어 + would(could, might) + have +p.p
- If 생략된 가.과.완 :If 없애고 주어동사 도치
Ex) Had she notified us sooner, we would have registered for the class.

3.가정법 미래 :If + 주어 + sould + 동사원형~ , 주어 + will(can, may, should) +동사원형~
- If 생략된 가.미 : If 없애고 sould 주어 동사 순으로 정렬
Ex) Should time allow, I will see you tomorrow.

Vocabulary

명사 어휘(2)

effort 노력 / proportion 비율 / concern 관심(사),염려,문의사항 / method 방법,수단 / incentive 장려금 / obligation 의무(감)
participation 참여 / result 결과

Reading

초대장

1.행사의 종류와 초대 대상을 묻는 질문
2.행사의 특정 세부 내용을 묻는 질문
3.초대 대상에게 요청하는 사항을 묻는 질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